[다이어트 음식]밥없는 김밥 만들기

2020. 9. 28. 08:35일상/홈요리

반응형

집에서 종종 김밥을 말아 먹어요. 제가 직접 다 말아주는 게 아니라 김밥의 재료만 준비해주고 각자 취향에 맞게 말아먹는 셀프김밥이지요. 여기저기 글들을 보다가 밥없는 김밥을 사먹었다는 글을 보게 되었어요. 밥없는 김밥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머리를 뭘로 맞은 것 같은 신기한 충격이었어요. 마침 그 때 식단을 조금 조절하고 있었던 차여서 바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은 밥없는 김밥 만들기 도전했어요. 다이어트 음식 만들 때 다른 가족들과 별도로 따로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재료만 적절히 준비하면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어 더 편한 밥없는 김밥, 다이어트 김밥이예요. 우선 저는 재료를 준비할 때 단무지, 맛살, 햄 등을 절반 길이로 잘라서 준비해요. 그리고 단무지와 맛살 햄 등도 물에 담궈서 안 좋은 성분을 조금 뺀 후에 체에 넣에 물기를 빼서 사용하고 있어요. 김밥도 따지고 보면 건강한 식품이 아니라는 얘기가 많이 있잖아요. 가공식품을 만들 때 사용하는 각종 화학 성분들 때문이지요. 그래서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는 조금이라도 유해 성분을 덜어낼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냥 먹을 때보다는 덜 맛있을 수는 있지만 건강에 덜 나쁜 방식을 택한 거예요. 가족들도 적응되어 잘 먹고 괜찮습니다. 김밥 말아 먹으면 큰 차이는 없어요. 

밥없는 김밥 김밥 재료들

우선 제가 얘기한 것처럼 재료들의 사이즈가 작지요. 절반으로 잘라서 사용하고 그래서 김밥용 김 역시 반으로 잘라서 김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재료들 동일하게 준비하는데 사진엔 없지만 당근을 볶은 건 나머지 가족들을 위한 거이고 제가 먹을 당근은 볶지 않은 생당근을 이용했고요. 오이 역시도 엄청 많이 준비해 뒀습니다. 어묵도 안 좋은 기름 조금 제거한 후에 간장, 설탕 넣고 졸여서 준비하면 그냥 어묵보다 더 맛있는 김밥을 먹을 수 있어요. 이번에 먹을 때는 없었는데 진미채를 만들어 놓은 게 있을 때에는 진미채도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홈요리]요린이도 만드는 홈요리 치킨퀘사딜라 집에서 만들기

예전 패밀리 레스토랑이 붐이었던 시기가 있었죠. 그때 많이 이용했던 베니건스와 T.G.I.F. 개인적으로 베니건스를 특히 좋아했었어요. 대학 친구들과도 먹으러 갔고 처음엔 선배들이 많이 사줬��

very-young-life.tistory.com

밥없는 김밥 만들기

엄밀히 얘기하면 저는 100% 밥없는 김밥은 아니예요. 극소량이지만 바닥에 조금 그리고 김밥을 잘 붙게하는 용도로 밥을 사용하기는 했습니다. 대신 바닥에 깔려 잘 보이지 않지만 생당근과 오이를 엄청 많이 넣어서 칼로리를 낮췄지요. 그래서 다이어트 음식 다이어트김밥 밥없는 김밥이 가능합니다. 100% 밥없는 김밥도 가능하긴 하죠. 

밥없는 김밥 다이어트 김밥

밥없는 김밥 만든 후 옆에서 본 모습이고 한 입 먹은 후의 모습입니다. 채소 가득 밥없는 김밥 맞죠? 이게 은근 맛있고 칼로리도 적어도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저탄수화물 음식 먹고 싶을 때도 좋고 다이어트 중에 김밥 먹고 싶을 때도 좋은 밥없는 김밥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강추합니다.

 

[홈요리]에어프라이어 활용 간단치킨요리 오븐구이 치킨, 간장치킨 등

코로나 시대 특히 최근 수도권 2.5단계 격상 후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외출도 안 하고 아이들도 집콕 모드예요. 주말에도 내내 집에서만 있다 보니 영상도 많이 보고 세 끼 집에서 밥해 먹으니

very-young-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