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요리]소세지야채볶음 15분만에 만들어요.

2020. 9. 28. 19:15일상/홈요리

반응형

얼마 전 학교급식으로 먹고 와서 소시지야채볶음이 먹고 싶다는 아이. 그래서 약속한 후 최근 두 번이나 소세지야채볶음 만들어 봤어요. 아주 오래 전 대학축제에서 만들어봤던 경험이 있긴 한데 오랜 만에 만드는 거라 잠시 검색해 보고 뚝딱 만들었어요. 정말 쉽고 간단한 요리가 소세지야채볶음이 아닐까 싶어요. 재료도 비교적 간단하고요.

소세지야채볶음 재료 

비엔나 소세지 한봉지, 집에 있는 채소(양파, 홍피망 사용), 편마늘이나 다진마늘 

소세지야채볶음 메인재료들

소세지야채볶음 소스 재료: 케찹 4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진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소스는 취향에 따라 가감하면 되고요. 매콤하게 먹고 싶으면 고추가루 추가하고 재료에 청양고추 추가하면 됩니다. 굴소스가 없을 경우 간장 양을 두 배로 사용하면 되고요. 

 

[다이어트 음식]밥없는 김밥 만들기

집에서 종종 김밥을 말아 먹어요. 제가 직접 다 말아주는 게 아니라 김밥의 재료만 준비해주고 각자 취향에 맞게 말아먹는 셀프김밥이지요. 여기저기 글들을 보다가 밥없는 김밥을 사먹었다는 �

very-young-life.tistory.com

소세지야채볶음 만들기

1. 양파와 피망을 깍뚝썰기하듯 썰어서 준비합니다. 당근이나 버섯 등도 있으면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소세지야채볶음 채소준비

2. 비엔나소세지는 물에 헹궈준 후 문어 모양이 될 수 있게 절반을 십자 모양으로 자릅니다.

제가 사용한 비엔나 소세지 쏘야하기에 조금 크긴 해요. 나름 맛있는 걸 사다 보니 그렇게 되었는데 한 입에 먹기엔 작은 사이즈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육가공식품에 보존제나 안 좋은 성분을 좀 제거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에 데쳐서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3.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넣고 마늘을 넣어 마늘향을 입힙니다. 편마늘이 있으면 편마늘을 사용하면 좋지만 없어서 그냥 집에 있던 다진 마늘 사용했어요. 다져서 마늘향이 더 잘 올라오네요. 편마늘은 씹는 식감과 나름의 매력이 있습니다. 

4. 마늘향이 올라오면(마늘색이 투명해지면) 비엔나 소세지를 넣고 볶다가 채소도 넣고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볶다가 미리 만들어 놓은 소스를 부어 주고 볶아줍니다.

소세지 야채볶음 만들기

간단소세지야채볶음만들기

5. 소스가 골고루 스며들면 그릇에 옮겨 담고 깨뿌려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소세지야채볶음 완성샷

있는 재료들로 금새 만들 수 있고 맛있는 소세지야채볶음 어때요? 간단홈요리로 강추합니다. 

 

[홈요리]요린이도 만드는 홈요리 치킨퀘사딜라 집에서 만들기

예전 패밀리 레스토랑이 붐이었던 시기가 있었죠. 그때 많이 이용했던 베니건스와 T.G.I.F. 개인적으로 베니건스를 특히 좋아했었어요. 대학 친구들과도 먹으러 갔고 처음엔 선배들이 많이 사줬��

very-young-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