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표고버섯볶음 간단 홈요리 방법

2020. 12. 4. 16:00일상/홈요리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버섯을 참 좋아합니다. 송이, 송로, 송고, 느타리, 새송이, 표고, 노루궁뎅이 등 다양한 버섯들 다 좋아합니다. 다른 버섯들은 생버섯도 잘 먹는데 표고버섯은 생표고버섯보다 건표고버섯이 훨씬 맛있습니다. 표고버섯볶음을 해봤을 때 생표고버섯볶음은 뭔가 식감도 그렇고 향도 그렇고 아쉽더라고요. 그런데 건표고버섯으로 한 버섯볶음이 훨신 맛있습니다. 그래서 건표고버섯을 사서 건표고버섯볶음을 해 먹곤 합니다. 정말 쉽고 간단한 건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우선 건표고버섯을 구매한 후 물에 불려주세요. 두 번째 사진에 있는 표고 정말 잘 불려졌죠? 하루 정도 불리면 저런 상태가 됩니다. 

이제 불린 표고버섯을 꾹 짜주세요. 짠 표고버섯을 이제 양념해 주시면 되는데요. 양념은 간장, 마늘, 매실조금, 깨,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해주세요. 청, 홍 고추를 어슷썰기해서 넣어주면 매콤한 맛이 나고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을거라 안 넣기도 했고 고추가 집에 없어서 그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간장을 저는 진간장을 쓰는데 국간장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대신 국간장은 훨씬 짜기 때문에 양을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사람마다 간 정도는 다르니까 조절해서 해주시고요. 

이제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양념한 표고버섯을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표고버섯이 노릇노릇해질때까지 볶아주신 후에 그릇에 옮겨 담으시면 됩니다. 뜨거울 때 옮겨담는 용기로는 유리나 사기 추천합니다. 이런 용기가 없으면 후라이팬에서 식힌 후 원하는 그릇에 옮겨 담으시면 됩니다. 

건표고버섯볶음하고 바로 건취나물볶음도 했습니다. 취나물도 미리 불려뒀다가 취나물은 물에 끓여준 후 사용했고요. 양념도 거의 비슷하고 맛있습니다. 

건취나물 볶음에 대한 내용은 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그 내용 참고해 주시고요. 

 

[집요리]집에서 건취나물 요리하기

시간이 갈수록 나물요리가 참 맛있어요. 한정식 집이나 나물 많이 나오는 곳에 가면 나물을 몇 번 리필해 먹을 정도로 나물 요리가 좋더라고요. 집에서 쉽게 나물 요리를 만들 수 없을까? 생각보

very-young-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