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울산 삼각김밥집-직구키트

2021. 1. 28. 11:59영상/TV드라마

반응형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어제 울산 삼각김밥집과 경주 종가집이 방송에 나왔는데요. 

어제 방송에 나왔던 집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독특한 외관의 삼각형 모양의 집~일명 삼각김밥집을 방문했는데요. 

 

울산 산중에 위치한 삼각김밥집은 홈키트 직구를 통해 전문가와 함께 직접 조립한 집이라고 합니다. 

독특한 외관의 삼각형집은 발트해 3국 중 하나인 에스토니아의 건축 양식으로 날씨가 춥고 눈이 많이 오는 곳이라서 단열이나 바람에 강한 안정적인 삼각형 구조라고 합니다. 

 

이 집을 직구하기 전에 직접 두 부부가 결혼 전에 에스토니아로 직접 여행도 다녀왔다고 합니다. 

 

원하는 형태를 정하고 주문과 배송까지 7천만원 정도 들었다고 하고요. 레고조립하듯 건축하면 된다고 하는데 

 

총 2달 정도 걸렸다고 합니다. 처음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함께 건축했다고 해요. 단열재는 별도라서 그런 비용이나 

 

전기배선, 수도 등의 기타 비용 합치면 1억 정도 들지 않았을까 생각되고요. 

 

옆에 또 작은 삼각형 모양의 집을 짓고 있는데 홈오피스로 쓸 계획이고 한 번의 경험으로 지금은 혼자서 짓고 있다고 합니다. 

 

규모가 작아서 배송비까지 3500만원 정도 들었다고 해요. 

 

울산 삼각형 2층집 내부 살펴보기 

울산 삼각형집은 1층에 거실과 주방이 있어요.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있더라고요. 주방의 아일랜드 식탁은 직접 타일을 일일이 붙여 만들었다고 해요. 

 

그리고 거실에 벽난로가 참 괜찮았어요. 나무 펠릿을 이용한 벽난로였는데 나무 펠릿은 톱밥 등을 압축하여 만든 친환경 원료로 석유나 통나무 등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나무 펠릿을 넣는 통에 넣으면 불 조절하면 알아서 떨어져서 타면서 난로의 화력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해요.  참 괜찮아보이는 나무 펠릿 벽난로였습니다. 

 

 

울산 삼각형 2층집 2층 구조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은 따로 구매한 나선형 계단을 통해 올라갈 수 있는데요. 좁다보니 2층으로 물건을 올릴 때 불편하다고 하더라고요. 2층은 미니멀 라이프로 지내고 있고 침실로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건을 올리기 힘드니 자연스럽게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해야 할 것 같긴 하더라고요. 

울산 삼각형 집 사우나

 

집 밖에 직접 만든 사우나가 있더라고요. 핀란드식 사우나인데 와~이것도 부럽더라고요. 

이수근도 특히 부러워한 사우나. 여수 바다가 보이는 집의 사우나에 이어 두 번째 홈 사우나였고요. 

 

셀프로 직접 만들었다고 하는데 좋더라고요. 비용을 줄이기 위해 바닥만 편백나무를 사용하고 벽은 다른 나무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편백나무 향이 강하게 나지는 않는다고 해요.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이수근 강남 여수 오션뷰 프라이빗 영화관

jtbc에서 새로하는 프로그램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정규방송은 한 번도 못 봤고 재방송할 때 잠깐 잠깐 보고 있어요. 전에 강릉 건물주 부부편도 재미있게 봤고 이번에 본 곳은 이수근과 강남이

very-young-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