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찹쌀탕수육 만들기

2020. 10. 12. 00:35일상/홈요리

반응형

생각보다 쉬운 집에서 탕수육 만들기, 사진은 다 있지 않지만 한 번은 튀김 가루를 베이스로 한 일반 탕수육 만들기, 또 한 번은 꿔바로우 느낌의 찹쌀 탕수육을 만들어 먹었어요. 제가 직접 만든 건 아니고 저희 남편이 여러 레시피를 열심히 본 후 만들어 준 거지요. 첫번째도 찹쌀 탕수육을 만들려 했는데 튀김옷이 다 벗겨져서 튀김가루 긴급 투입해서 일반 탕수육이 만들어졌고요. 두 번째는 첫 번째 실패를 교훈 삼아 감자전분을 주로 해서 만들어 줬어요. 옆에서 본 거를 바탕으로 집에서 찹쌀탕수육 만들기 간단 방법 알려드려요. 

 

 

 

 

 

집에서 찹쌀 탕수육 만들기

 

재료: 돼지 고기 등심 600g, 소금, 후추, 감자가루, 옥수수가루 , 식용유, 식초, 설탕, 진간장, 파인애플 통조림, 당근, 양파, 

 

1. 돼지 고기 등심은 탕수육하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진 걸로 구매해서 소금, 후추에 밑간해 놓습니다. 넓적하게 구매하면 꿔바로우처럼 구워 먹을 수 있어요. 

 

2. 감자가루와 옥수수가루를 7:3의 비율로 섞어 물을 넣어 찹쌀 탕수육 반죽을 만듭니다. 일반 탕수육을 만들거면 그냥 튀김가루를 주로 넣고 감자가루나 옥수수 가루를 조금 섞어도 됩니다. 

집에서 찹쌀탕수육 만들기

조금 꾸덕꾸덕한 느낌의 반죽이 완성되었고요. 식용유를 180도 정도의 온도까지 달군 후 탕수육을 넣고 튀겨 주세요. 튀길 때 한 번 튀긴 후 잠시 식히고 다시 튀겨 두 번 튀기면 더 바삭한 찹쌀탕수육이 완성됩니다. 

3. 튀기는 동안 탕수육 소스를 만들 수 있는데 당근, 양파 등의 채소를 썰어 내고 파인애플 통조림의 과육도 넣어 준 후 물 300ml에 식초, 설탕, 간장을 각각 두 큰 술, 굴소스 1큰술 넣어 한 소끔 끓어준 후 마지막에 감자전분을 물에 녹인 것을 부어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탕수육 소스 만들기

4. 잘 튀겨진 탕수육을 그릇에 옮겨 담고 소스를 부어 먹던지 찍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찹쌀탕수육

찹쌀 탕수육이 꿔바로우 느낌이예요. 이걸 그대로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만들어 둔 탕수육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사진은 없지만 튀김 가루를 많이 넣어 튀긴 탕수육도 정말 맛있었어요. 튀김은 역시 항상 옳아요. 여기 저기 기름이 많이 튀어 뒷정리가 조금 힘들었지만 비교적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찹쌀탕수육 좋아요. 이 외에도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홈요리 글들이 있어요. 에이프라이어 활용한 치킨 요리 정말 편리하고요. 

 

 

[홈요리]에어프라이어 활용 간단치킨요리 오븐구이 치킨, 간장치킨 등

코로나 시대 특히 최근 수도권 2.5단계 격상 후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외출도 안 하고 아이들도 집콕 모드예요. 주말에도 내내 집에서만 있다 보니 영상도 많이 보고 세 끼 집에서 밥해 먹으니

very-young-life.tistory.com

홈요리 치킨퀘사딜라도 정말 맛있습니다. 내용물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다양하게 변형 가능 한 것도 장점이고요. 

 

[홈요리]요린이도 만드는 홈요리 치킨퀘사딜라 집에서 만들기

예전 패밀리 레스토랑이 붐이었던 시기가 있었죠. 그때 많이 이용했던 베니건스와 T.G.I.F. 개인적으로 베니건스를 특히 좋아했었어요. 대학 친구들과도 먹으러 갔고 처음엔 선배들이 많이 사줬

very-young-life.tistory.com

 

밥없는 김밥은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그냥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은 메뉴입니다. 맛도 있고 상큼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다이어트 음식]밥없는 김밥 만들기

집에서 종종 김밥을 말아 먹어요. 제가 직접 다 말아주는 게 아니라 김밥의 재료만 준비해주고 각자 취향에 맞게 말아먹는 셀프김밥이지요. 여기저기 글들을 보다가 밥없는 김밥을 사먹었다는

very-young-life.tistory.com

소세지야채볶음, 소시지채소볶음도 정말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메뉴이고요. 

 

[쉬운요리]소세지야채볶음 15분만에 만들어요.

얼마 전 학교급식으로 먹고 와서 소시지야채볶음이 먹고 싶다는 아이. 그래서 약속한 후 최근 두 번이나 소세지야채볶음 만들어 봤어요. 아주 오래 전 대학축제에서 만들어봤던 경험이 있긴 한

very-young-life.tistory.com

백종원 감자짜글이는 종종 해먹습니다. 집에 먹을 게 없을 때 감자와 스팸으로 편하게 만들 수 있고 맛도 좋아서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고요. 은근 밥도둑 메뉴입니다. 

 

[집요리]백종원 감자짜글이 간단 만들기 방법

백종원 백주부의 간단 요리 방법들을 이용해서 간혹 음식을 만들어 먹곤 해요. 요새 특히 자주 해 먹은 음식은 백종원 감자짜글이입니다. 양세형 감자짜글이라고 해야 할까요? 재료도 만드는 방

very-young-life.tistory.com

코로나로 집콕이 길어진 만큼 간단하고 편하고 맛있는 홈요리 해드세요.

728x90
반응형